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모모의 서울탈출/경상도

[진주여행] 진주중앙시장과 육회 비빔밥 맛집, 제일식당

반나절 정도 짧게 머무른 진주

반나절이면 조금 짧지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볼게 없어서 오히려 시간이 남았다

겨울이라 황량하기도 했고...

다른 지역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진주중앙시장

특히 진주는 다른 곳보다도 시장 규모가 꽤 큰 편이었다

여행 성수기가 아니라서인가, 너무 오전이라 그런가

한산한 중앙시장

요즘 시장 트렌드인 청년몰

진주시장에도 2층에 청년푸드존인 청년다락이 마련돼 있었다

아쉽게도 청년다락은 12시부터 운영된다고 ㅠ

어떤 분위기일지 궁금했는데 아쉽

군데군데 자리해 있던 옛날 느낌 가득 상점들 

아침을 먹으러 제일식당 중심에 위치한 육회비빔밥 맛집 제일식당으로~!

진주 육회비빔밥으로 유명한 곳이 천황식당과 제일식당 두 곳인데,

천황식당은 예전에 한번 가봤던 터라 이번엔 새롭게 제일식당을 찾았다

오전 11시인데 손님이 계속 들어오는 맛집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오기도 했던 곳으로 벌써 3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맛집이라고 한다

육회비빔밥은 8000원 (곱빼기는 10000원)

가격은 천황식당보다 저렴한 편이다.

여행객들은 육회비빔밥, 현지 단골들은 해장국을 먹는 분위기 같았다

단촐한 밑반찬. 어차피 밑반찬을 먹을 일이 거의 없다

짜잔~!

미처 사진 찍지 못했는데, 비빔밥도 비빔밥이지만 같이 나온 선지 해장국의 맛이 정말 끝내줬다

술마신 뒤 먹으러왔다면 더더욱 최고를 외쳤을 맛

제철나물과 부드러운 육회, 조선간장, 참기름, 고추장 등을 버무린 진주비빔밥

고추장이 특히 부드럽고 순한 맛이었는데, 제일식당의 1급 비법이라고 한다.

짜고, 매운 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밍밍하게 느껴졌겠지만

내 입맛은 딱!

근데 양은 적다 ㅋㅋ 너무 맛나서 아쉽게 느껴진 건진 잘 몰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