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모모의 서울탈출/서퍼 따라 강원도

[묵호항 맛집] 수림 - 그날 잡은 생선구이와 신선한 멍게 해초 비빔밥

동해바라기인 남치니,

아니나 다를까 날 풀리니 바로 동해 가자고 ㅋㅋㅋㅋ

 

새벽부터 부지런하게 달려서 4시간만에 동해에 도착한 뒤,

점심을 먹기 위해 묵호항 맛집 수림을 찾았다

작년 여름엔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못들어왔는데,

3월이라 역시 손님이 적다 ㅋㅋㅋ

여기 생선구이&생선조림은 그날 잡은 신선한 생선이 재료기 때문에

그날 그날 랜덤이라고 한다

수림에서 제일 유명한 메뉴는 생선구이와 멍게 해초 비빔밥이기 때문에

우리도 그 두가지로 시킴 ㅎㅎ

둘이 먹을 껀데

한 상가득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이 오면 멍게 비빔밥 없이 생선구이만 시키면 될 것 같다

우린 너무 욕심 부렸어 ㅋㅋㅋ

생선구이 소인데, 생선이 3마리

이면수랑 고등어랑...또 뭐였더라 ㅎㅎㅎ

밥 없이 먹어도 괜찮을만큼 간이 세지 않고, 비린내 하나도 없다

사장님이 직접 관리, 요리하신다는 밑반찬들

강원도 토속 반찬, 젓갈 등인데 하나같이 정갈하다

특히, 간장새우!

서울에서 먹던 간장새우랑은 신선함이 다름

첨 먹어보는 양미리?

신기하게 비린내가 하나도 안남 ㅋㅋ

너무 신기했던 명란젓

알이 꽉찬 서울 명란젓과 달리

강원도에선 껍질(?) 같은 걸 젓갈로 같이 묻혀 먹는다는데,

쫄깃쫄깃하니 진짜 맛난다

대망의 멍게 해초 비빔밥

바다 내음이 한가득!

진짜 신선하다

단점은 생선구이와 먹기엔 향이 조금 쎔 ㅎㅎㅎㅎㅎㅎ

앞으로 생선구이와 멍게 해초 비빔밥은 따로 먹는 거로

멍게향이 가득

행복하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