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모, 한국을 떠나다/2017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 시내구경] 홋카이도 대학교, 홋카이도청 구 본청사, 시계탑, 삿포로 TV탑

본격적인 삿포로 여행 1일차

 

이날 루트는

홋카이도 대학교 -> 홋카이도청 구 본청사 -> 삿포로 시계탑 -> 삿포로 TV탑 -> 스스키노 -> 저녁

 

여행가기 전엔 교통패스를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에 대해 엄청 고민했는데

삿포로 시내가 생각보다 엄청 작아서....

60대 분들도 걸어 다닐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가깝다

숙소에서 5분 거리에 있던 홋카이도 대학교

원래는 시로이 코이비토를 가려고 했지만 시간상 급하게 루트를 바꾼 곳

숲이 우거진 곳이라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기에 정말 좋았다

나중에 가이드 분께 들으니까

가끔 여우도 나온다고 ㅋㅋㅋ

그만큼 숲이 우거진 곳

대학교 안에 하천이 있다 ㅋㅋ

피크닉하기도 좋을 것 같은 곳

소년이여 야망을 가져라! (Boys, be ambitious!)

로 유명한 홋카이도 초대학장이었던 클라크 박사

(근데 그 야망을 제국주의로...흠....)

학교 자체가 숲 속에 있는 것처럼 정말 예뻤는데

너무 넓어서 ㅋㅋㅋ

한 30분 정도만 걷고 다음 장소로 이동했다

15분 정도를 걸어서 도착한

홋카이도청 구 본청사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더더더 귀엽고 예쁜 건물이다 ㅎㅎ

유럽식 건물 주변으로 일본 전통 정원 느낌의 숲이 꾸며져 있는 것도 인상적

날이 맑았다면 더 좋았을텐데

시계탑으로 걸어가던 도중 바라본 구청사

삿포로는 150년 쯤 만들어진 계획도시라 길이 큼직큼직 넓은 게 인상적

확실히 다른 일본과는 다른 느낌이다 ㅎㅎ

TV탑 가는 도중에 있는 시계탑

실물은...흠...

그냥 딱 저 모습 ㅎㅎ

흠... 왜 유명한 거지....

맥주 축제로 한창인 8월의 삿포로

이날은 비가 와서 TV탑 밑에서만 ㅎㅎ

일본에서도 술과 함께 고기나 생선, 조개 등을 구워 먹는 걸 보니 뭔가 신기한 느낌이었다 ㅎㅎ

삿포로의 중심인 TV탑

삿포로 시내엔 남4, 북 5 이런 표지판이 많은데

TV탑을 중심으로 동서남북에 표지판을 설치한 거라고 한다.

그래서 길찾기도 매우 쉽다고 ㅎㅎㅎ

확실히 오래된 도시보단, 잘 계획된 깔끔한 신도시의 느낌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