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일기/먹은것

[홍대] 후쿠오카의 맛? 흠.....일본과 전격 비교! '후쿠오카 함바그'

후쿠오카에서 먹었던 함박스테이크가 너무 먹고 싶었던 차에

한국에도 후쿠오카 스타일의 함박 스테이크 체인이 있다고 해서 일부러 찾아갔다

후쿠오카 함바그 본점

이때 시간이 2시 반?

근데 웨이팅이 ㅋㅋㅋ

일본에서도 잘 피했던 웨이팅인데...

한국에서 30분 가까이 기다려야 했다

메뉴판도 짠-

세트도 있었지만, 조금 부담스러웠기에 단품에 공기밥만 추가

우리는 에그 / 에그 치즈 이렇게를

M사이즈로 시켰는데

맛은 있었지만,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조금 후회했다.

시키지도 않았는데 나온 샐러드

역시 한국은 후해 ㅋㅋㅋㅋㅋ

일본과 한가지 다른 건 소스를 고를 수 없다

드디어 나온 본메뉴!

 

우선 좋았던 것부터 쓰자면,

1인 1환풍구 시스템이라 고기 굽는 냄새가 바로바로 환풍구에 흡수된다.

함박스테이크 맛도...

사실 일본을 거치지 않고 바로왔다면

극찬하면서 맛있다고 했을 맛

특히 치즈맛이 무지무지 맛있다 ㅋㅋㅋ

일본에 비해 자리도 편하고

아쉬운 점은...고기!

일본 후쿠오카 함박은 구워먹는 게 아쉬울 정도로 본재료인 소고기가 정말 훌륭했다.

결이 살아있는 게 느껴지며

기분 좋은 기름기가 입안에 사르르 감도는....

 

한국 후쿠오카 함박은 확실히 기름기가 덜해 덜 고소하다.

무엇보다도 고기...

너무 다진건 둘째치고

본토만큼의 신선도는 기대하기 어려운 것 같다

기분 좋은 고기 굽는 소리

 

그래도 한가지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건

맛집은 맛집이란 것.

 

하지만...하.....

다시가고 싶다, 후쿠오카

함박스테이크 먹으러 ㅠ